사용 시점 및 이유
- 객체 조각들이 작고 많아졌을 때, 객체간 상호작용에 대한 구현을 하나의 객체로 모은다.
- 한 객체가 많은 다른 객체를 참조하고, 많은 의사소통을 하여 그 객체를 재사용 하기 힘들 때
- 기본 행동을 다른 로직들에서 조금의 차이로 인해 수많은 상속을 사용할 때
- 여러 객체가 복잡한 상호작용을 가져서 이해하기가 어려울 때
구현
- 클라이언트는 중재자 객체를 통해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.
- 중재자는 여러 실제 작동할 객체들의 레퍼런스를 가지고 필요한 로직을 수행한다.
- Colleague 오브젝트에게 연산이 발생하여 다른 Colleague에 상호작용이 필요할 경우, 직접 다른 Colleague에 알리지 않고 중재자에게만 알린다. 중재자는 그 변경을 자신이 가진 다른 Colleague들에게 알린다. (Colleague와 Mediator는 양방향 상호작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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